안녕하세요. 수영장 돌고래가 되고픈 K 대리입니다.
수영할 때 음악을 들을 수 있나? 예전에는 참 상상도 못 한 일이었는데..
신개념 골전도 이어폰, 애프터 샥 엑스트레이너즈!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 사야 하는 이유
01. 고수가 되고 싶으면 실력이 있거나 템빨이 좋거나...
고수가 되기 위해서는 실력이 매우 뛰어나거나 기연을 통해 상상하지 못할 템을 받으면 고수가 될 수 있다고 하는데... 저는 후자를 선택했습니다. 실력이 미천하니 고수처럼은 못되더라도 그렇게 보이고자 아이템을 장착하기로 하였습니다. 초급반에서 마스터반에 있는 회원님께서 돌고래처럼 수영하 실 때 귀에 장착하신 거 보고 어!? 저건 모지. 싶어 찾아봤는데 이어폰이더라고요. 모양도 이쁘장한 게 마음에 들어서 사고 싶다..라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02. 노오력, 노오력! 고독한 노력에는 음악만 한 친구가 없습니다.
수영을 처음 시작하시거나 저처럼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신 분들은 강습만으로는 실력이 느는 게 한계가 있어요.(물론 개인차가 있기는 합니다만) 그래서 강습은 강습대로 받고 혼자 연습을 주말에 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수영 혼자 연습하는 것이 강습이랑은 다르게 많이 지루하더라고요. 진짜 사람들이랑 같이 하는 거랑 혼자 연습하는 거랑 저 같은 의지박약 회원에게는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그래서 혼자 수영할 때 음악이라도 들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드디어 찾았습니다.
03. 모델분들이 선남선녀....
이제 사기로는 마음을 먹었고, 어떤 녀석이 있나 싶어서 인터넷을 뒤져보았습니다. 그냥 귀에 꼽는 방식부터 골전도 방식까지 다양한 방수 이어폰들이 인터넷에 있었는데요. 그중에 애프터 샥이 제일 비쌌습니다. 뭐지? 다른 거는 10만 원 대인데, 이 녀석은 20만에 근접하네. 싶어 가. 이래저래 후기를 찾아보니 사용하신 분들 대부분이 추천을 하더라고요.
게다가 애프터 샥 후기를 달아 주신 모델분들이 참 다들 선남선녀 들이더라고요. 그래서 더 끌렸나?
04. 와이프가 사준다고 했을 때 사야 했습니다.
언제 마음이 바뀔지 모르니...ㅎ
둘, 구입 방법
01. 최저가 사이트에서 쿠폰 신공을 쓰거나 구매대행을 하거나..
저는 위메프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이래저래 쿠폰을 사용하니까 약 17만 원 선에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인터넷 후기를 보니까 다른 분들은 15만 원에 구매하신 분들도 있다고 하던데 어떻게 하셨는지... 궁금하네요. 중고 로운 평화 나라에서도 중고가 가 15만 원인 거 봐서는 그럭저럭 만족스러운 가격에 구입을 한 듯합니다.
셋, 언 박싱(Un-Boxing)
받자마자 뜯어보니까 이어폰이 참하네요. 구성품은 이어폰과 충전기 그리고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령한 지 7일 이내에 정품 등록을 해야 AS 2년 적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정품 등록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넷, 수영장에서의 사용 후기 및 음질은?
01. 착용감은?
골전도 이어폰이라는 거 처음 써봤는데.. 와,, 신세계입니다. 저는 사실 밴드 형태라 머리가 아플 줄 알았는데, 전혀 눌리거나 아프지 않네요. 그렇다고 헐거워서 빠지거나 그런 것도 아니고 딱 머리에 맞춰지는 느낌이랄까? 수영할 때 수모 쓰고 수경 쓰고 있으면 사실 내가 이어폰을 착용하고 있는지도 잘 모르겠어요.
02. 수영 중 벗겨질 위험은?
사실 이 부분은 제가 정확하게 확인이 어려웠어요. 아직은 하수라...
자유형, 평영, 접영을 해보았는데 다른 분들은 미세한 저항이 있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사실 차이를 느끼기 힘들었습니다. 플립턴 시에도 저항을 준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진짜 선수들 같이 기록이 중요한 분들이라면 모를까 저같이 취미로 하시는 분들한테는 고려 사항이 아닐 거 같습니다.
03. 음질은.. 대박입니다.
받자마자 수영장을 찾아갔습니다. 물안에 들어가기 전까지는 그냥 이어폰에서 음악 듣는 느낌이었는데, 물속에 들어가니까 더 선명하게 들리네요. 수영할 때 음악들을 수 있다는 게 이렇게 큰 매리트였나요? 수영할 때 지루하지도 않고 리듬을 타 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생각이 든 건 가끔 혼자 연습할 때 유튭 수영 강의를 녹음해서 들으면서 해도 수영 실력이 많이 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 저는 제공된 귀마개를 사용하고 애프터 샥을 착용했는데, 물 안에서 소리가 더욱 선명하게 잘 들립니다.
04. 방수 등급은?
애프터샥 엑스 트레이 너즈는 방수 등급은 IP68로 방진 6등급에 방수 8등급입니다. IP등급은 표를 참조하시면 쉬을 듯합니다.
다섯, 그래도 비싼 이어폰인데, 수영장에서만 쓰기는 아깝지?
01. 러닝 시, 안정된 착용감
이 부분도 사실 굉장히 만족스럽기는 합니다. 저는 사실 귓구멍이 커서 에어 팟 사용하면서 귀에서 빠져서 분실하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에 , 항상 이어폰을 의식하면서 러닝을 했었는데요.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요. 머리에서 잡아주고 있으니 떨어질 위험이 없습니다. 게다가 러닝 할 때도 핸드폰이 필요 없으니 주머니가 불편하지 않고 러닝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갤럭시 워치랑 애프터 샥 조합인데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02. 음악 들으면서 귀가 열려 있다는 건? 조금 더 안전하다는 거
도로에서 이어폰 사용하면 가장 큰 문제점 중에 하나가 차 소리를 못 듣거나 갑자기 등장하는 사람을 못 보거나 이때 귀의 역할이 정말 중요한데요. 골전도 이어폰이라서 귀가 열려 있다는 건 로드 상태에서 굉장히 안전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갑자기 차가 오는데 소리를 못 들으면 교통사고 날 가능성이 매우 높거든요.
여섯, 그래도 아쉬운 점은?
01. 블루투스 연결이 안 된다는 건 좀..
엑스 트레이 너즈 모델이 블루투스 안 되는 건 사실 2% 아쉬운 점이네요. 근대 원래 수영할 때는 블루투스 자체가 의미가 없으니 목적에 맞게 잘 만들어진 거 같기는 한데, 러닝 할 때 갤럭시 워치랑 페어링 해서 사용할 수만 있다면 활용도가 2 더 높아졌을 텐데, 이 부분은 사실 조금 아쉬웠어요. 그래도 러닝 할 때 음악 들으면서 러닝에만 온전하게 집중할 수 있게 된 점이 아주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래서 결론은?
수영할 때 음악이 듣고 싶다. 그러면 사세요
러닝 할 때 핸드폰에서 자유로워지고 싶다. 그러면 사세요
조금 비싸지만 저는 수영 좋아 하시고 살지 말지 고민을 하고 있다고 한다면 사는 시간만 늦어질 뿐 바로 구매하 실 것을 추전 드립니다.
댓글